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 소수의 곱셈,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5학년 2학기)

초등 5학년 수학

by 고두르 2024. 5. 12. 08:00

본문

반응형

썸네일
단원성취기준도달평가

아이들과 4단원을 공부하면서 배운 내용을 가지고 평가 문제를 만들어 평가를 하였습니다. 4단원인 소수의 곱셈을 아이들이 생각보다 쉽게 배웠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평가도 잘 치지 않을까 문제를 만들기 전에 생각을 했었습니다.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 문제를 만들며 아이들이 배운 과정을 다시 한 번 살펴보았는데 아이들이 학년 초에 비해 확실히 조금 성장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1. 소수의 곱셉,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

평가지
수학 평가지(5-2, 4단원).hwp
1.38MB

 

평가는 늘 수업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다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를 낼 때 항상 수업 시간에 사용했던 판서나 학생들 필기자료를 활용해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 참여도와 집중력이 높아지고 필기를 더 열심히 하기 시작한 계기도 평가 문제지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실제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 수업에 참여도나 집중도가 훨씬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평가가 서술형으로 출제가 되고 수업에서 다룬 내용을 평가한다는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교육부에서 '교-수-평-기'를 강조하고 있는데 평가와 기록의 중요성을 올해 체감하는 것 같습니다. 교수평기는 기본적으로 교육과정 재구성/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의미합니다.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다시 한 번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시험은 좀 쉽게 느껴졌는지, 문제가 쉬웠었는지 평균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2. 학생 평가 결과(1쪽)

평가 결과1평가 결과2
평가 결과1
평가 결과3평가 결과4
평가 결과2
평가 결과5평가 결과6
평가 결과3

 

3. 학생 평가 결과(2쪽)

평가 결과7평가 결과8
평가 결과4
평가 결과9평가 결과10
평가 결과5
평가 결과11평가 결과12
평가 결과6

 

4. 학생 평가 결과(3쪽)

평가 결과13평가 결과14
평가 결과7
평가 결과15평가 결과16
평가 결과8
평가 결과17평가 결과18
평가 결과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