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약수와 배수,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 평가지 포함(5학년 1학기)

초등 5학년 수학

by 고두르 2024. 2. 19. 06:05

본문

반응형

썸네일
2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

이번 단원에 배운 내용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활동입니다. 매 차시 학생들의 공책을 보면서 필요한 내용들을 피드백해 왔기 때문에 모두가 다 잘 이해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평가지를 제작했습니다. 이번 단원은 아이들 생각을 묻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단원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문항 제작할 때 학생들이 직접 푼 노트 필기 장면을 가지고 문항을 만들어 그 생각을 물어보는 것이 수업 중 배운 내용을 평가한다는 취지에 맞다고 생각해서 이를 많이 활용하였습니다.

 

1. 약수와 배수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지

평가지1평가지2
평가지
2단원 평가 .hwp
1.64MB

 

2. 2단원 약수와 배수 성취기준

성취기준
성취기준

아이들이 약수와 배수, 공약수와 공배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공식에 의해 구하는 것 외에도 의미도 알아야 하고 관계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이를 평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문항을 친절하게 제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교과 역량 평가도 함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설명하는 문항을 많이 제시하여 역량도 강화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반영하였습니다.

학생 수업 중 평가1학생 수업 중 평가2학생 수업 중 평가3
학생 수업 중 평가

그리고 수업 중간중간에도 학생들 배운 내용에 대한 평가는 이렇게 자기 평가지를 통해 미리 확인해 둔 상태입니다.

 

3. 학생들 평가지 일부

대부분의 학생들이 문제를 잘 해결하였는데, 분명 풀기 전에 용어들이 헷갈리니 유의하라고 안내를 했는데도 용어 헷갈리거나 문제가 있는지 모르고 풀지 않는 등의 경우로 실수를 많이 한 것 같았습니다. 수학 시험에서의 실수는 늘 반복되니 다음부터 꼭 문제 꼼꼼히 읽으며 대충 읽는 습관을 버릴 수 있도록 안내를 하였습니다.

학생평가1학생평가2학생평가3
평가 1쪽
학생평가4학생평가5학생평가6
평가 2쪽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