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는 배운 내용에서 평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평가지는 배운 내용을 가지고 만듭니다. 그래야 공부할 때 더 집중하고 더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수업 시간에 다른 내용에 대한 평가를 주로 하고 있으며, 문제를 낼 때는 항상 수업에서 했던 내용들을 비슷하게 다루어서 쉽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서술형이 많고 문제집에서 풀던 문제가 아닌 다른 방향의 문제라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 문제만 풀수 있는 것은 수학하는 것이라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원리를 알고 그것을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방법들의 공통점을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스스로 다시 한 번 포스트잇을 붙여 풀어보도록 하였습니다. 틀린 문제를 고치는 것이 진짜 실력을 키우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거의 수업에 다루었던 문제들이라 공책에 거의 다 내용이 동일하게 있어서 복습을 하기도 쉽습니다.
3. 합동과 대칭, 합동 알아보기(5학년 2학기) (4) | 2024.04.21 |
---|---|
3. 합동과 대칭, 성취기준 분석 및 궁금증 탐구하기(5학년 2학기) (4) | 2024.04.18 |
2. 분수의 곱셈, 통합적 이해, 곱셈 원리를 하나로 정리(5학년 2학기) (4) | 2024.04.16 |
2. 분수의 곱셈, 분수의 곱셈 완벽 이해(5학년 2학기) (3) | 2024.04.15 |
2. 분수의 곱셈, (자연수)×(대분수) 해결 원리 탐구하기(5학년 2학기) (4) | 2024.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