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분수의 곱셈, 단원 성취기준 도달 확인 평가(5학년 2학기)

초등 5학년 수학

by 고두르 2024. 4. 17. 07:56

본문

반응형

썸네일
평가

평가는 배운 내용에서 평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평가지는 배운 내용을 가지고 만듭니다. 그래야 공부할 때 더 집중하고 더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1. 분수의 곱셈 단원 평가

수학 평가지(5-2, 2단원) (1).hwp
1.84MB

 

수업 시간에 다른 내용에 대한 평가를 주로 하고 있으며, 문제를 낼 때는 항상 수업에서 했던 내용들을 비슷하게 다루어서 쉽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지만 아이들 입장에서는 서술형이 많고 문제집에서 풀던 문제가 아닌 다른 방향의 문제라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 ​문제만 풀수 있는 것은 수학하는 것이라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원리를 알고 그것을 다양한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방법들의 공통점을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스스로 다시 한 번 포스트잇을 붙여 풀어보도록 하였습니다. 틀린 문제를 고치는 것이 진짜 실력을 키우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거의 수업에 다루었던 문제들이라 공책에 거의 다 내용이 동일하게 있어서 복습을 하기도 쉽습니다.

 

2. 분수의 곱셈 단원 평가 결과(1쪽)

 

3. 분수의 곱셈 단원 평가 결과(2쪽)

 

4. 분수의 곱셈 단원 평가 결과(3쪽)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