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각기둥과 각뿔을 살펴보며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통점과 차이점을 통해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 및 성질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각기둥과 각뿔 관련 학습지를 나누어주고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빈칸을 채워보도록 하였습니다. 각자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빈 칸을 채워나갔습니다.
각자의 시간을 가진 뒤 함께 확인하며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 및 성질을 함께 확인하였습니다.
입체도형인 각기둥과 각뿔의 경우 밑면의 모양으로부터 많은 것이 결정됨을 먼저 확인하였습니다. 각기둥과 각뿔은 밑면에 따라 이름이 정해지고 꼭짓점과 모서리, 면의 개수가 정해집니다. 지난 시간에 각기둥과 각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직접 찾아보면서 확인했기 때문에 오늘은 그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꼭짓점과 모서리, 면의 개수를 밑면의 모양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 확인하고 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쉽게 찾을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꼭짓점을 모두 먼저 찍은 뒤 모서리와 면의 개수를 구하면 쉽게 구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의 전개도 그리기(6학년 1학기) (1) | 2024.06.20 |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의 겨냥도, 전개도 알아보기(6학년 1학기) (2) | 2024.06.19 |
2.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과 각뿔 살펴보고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6학년 1학기) (0) | 2024.06.17 |
2. 각기둥과 각뿔, 입체도형 복습 및 단원 궁금증 탐구(6학년 1학기) (0) | 2024.06.16 |
2. 각기둥과 각뿔, 초등학교 수학의 평면도형 복습하기(6학년 1학기) (3) | 202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