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과 대응 단원에서 배운 내용 및 활동 등을 평가하는 활동입니다. 매차시 평가와 피드백을 하였지만 그래도 꼰대 기질에 있어 단원 마지막에 항상 평가하는 의식을 치르게 됩니다. 이 평가를 잘 마무리해야 뭔가 안심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문항은 수학 수업 내용과 칠판 판서 자료 및 학생들이 쓴 공책 필기 등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는 배운 내용을 평가해야 되고 수업 시간에 다룬 내용을 가지고 평가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두 양의 관계에서 규칙을 찾는 것은 추후 함수와 연결되는데, 규칙은 수수께끼 문제 푸는 생각으로 인식하는 아이들이 있는 듯 하여 함수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래는 단위 차시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평가한 활동지입니다.
수업 중에 다룬 내용들이라 어렵지 않게 해결은 한 것 같습니다. 수와 연산 단원보다는 계산이 좀 단순해서 조금 더 쉽게 생각하는 경향도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단원은 단순 계산보다 함수적 사고를 할 수 있는가가 더 중요한 단원입니다. 응용 문제를 마지막으로 제시했는데, 역시 관점을 다르게 보는 문제 해결은 아이들이 참 많이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개념들은 핵심 낱말이 들어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니 틀린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사칙연산 관련 규칙은 잘 찾는데, 응용된 개념의 규칙은 어려움이 있는 듯 하였습니다.
교사 얼굴 똥기저귀로 때린 학부모 집행 유예, 검찰은 항소 (5) | 2024.04.27 |
---|---|
전북교육청 서거석 교육감님, 3년간 교사 괴롭힌 학부모 고발 (2) | 2024.04.23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사칙연산이 섞인 식 계산하기(5학년 1학기) (70) | 2024.02.11 |
초등 입학 전 꼭 해야하는 다섯 가지, 부모님과 함께 연습해요. (90) | 2024.02.05 |
주0민이 아동학대, 주호민 '아들 맞춤반' 학부모들 반발 (77) | 2024.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