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직육면체 겉넓이 구하는 미션을 해결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의 관계를 알아보고 교실 내 직육면체를 찾아 겉넓이와 부피를 구해보도록 하였습니다.
직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모둠원들과 함께 생각할 수 있는 미션지를 제공하였습니다. 겉넓이를 직접 비교할 수도 있지만 한정된 옆넓이를 제공하고 이때 부피를 비교하면서 겉넓이와 부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들에게 우리 교실에서 직육면체를 찾아 각자 겉넓이와 부피를 구해보도록 하였습니다. 구한 결과는 구글 클래스룸으로 제출하도록 하였습니다.
문제를 구할 때 소수가 나오면 반올림해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직육면체의 겉넓이를 구할 때 {(가로)×(세로)+(가로)×(높이)+(세로)×(높이)}×2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약속을 했었고, 지난 시간 미션까지 그렇게 잘 찾았는데 오늘은 또 이를 기억하지 못하고 다르게 푸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하...?
몇몇의 아이들이 {(가로)+(세로)+(높이)}×2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ㅜㅜ
이런 아이들은 아침 시간에 재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겉넓이와 부피는 안 헷갈리는데 겉넓이 구하는 방법을 까먹다니요....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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